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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LLOW 노란색 명화 ||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2021. 5. 17.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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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별 명화 감상 오늘은 노란색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그림.
화려한 조명이 없어도 화려함을 감싸고 있는 이 작품은 황금빛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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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 google & art and culture

 


키스 / 1908-1909
구스타프 클림트

The Kiss / 1908-1909
Gustav Klimt


캔버스에 유채, 금 | 180x180cm
구스타프 클림트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 인 '키스'는 1908년 콘체르트하우스 부지에서 열린 Kunstschau 미술 전시회에서 처음 전시되었습니다. 외교부는 이 작품을 2만 5천 크로네의 금액으로 구입했고, 비엔나 저겐슈타일과 유럽 현대 미술의 상징 중 하나를 확보했습니다. 이 작품은 의심할 여지없이 "황금의 시대"라고 알려진 국면의 정점을 나타냅니다. 이 10년 동안, 예술가는 예술을 통해 존재, 사랑, 성취의 신비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혼란스럽고 장식적인 암호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클림트는 1903년 비잔틴 모자이크를 보기 위해 라벤나로 가는 여행에서 이것에 대한 첫 영감을 얻었습니다. 또한, 이 그림에는 고대 이집트 신화의 다양한 문화적 시대적 모티브를 무수히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시대에 초월한 유효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전통에 뿌리를 둔 상징처럼, 그림 속의 장식품들을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그들은 에밀리에 플뢰게에 대한 클림트의 사랑에 대한 언급과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의 예술에 대한 예술가의 탐험과 같은 더 많은 것들을 보여줍니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연인)는 오스트리아의 가장 유명한 그림이며, 벨베데레 상부의 영구 컬렉션의 하이라이트입니다. 그것은 벼랑 끝에 있는 꽃밭에서 화려하게 장식된 예복을 입은 한 커플을 보여줍니다. 이 그림은 클림트의 "황금시대"가 한창이던 1907/08년에 화가가 금 잎과 유화, 청동 페인트를 결합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을 때부터 그려졌습니다.

20대 초반의 작품에서 클림트는 인간 존재의 핵심에 사랑이 있다는 일반적인 우화적 발언을 했습니다. 그 그림이 여전히 그 즉각성과 정서적 영향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 화가의 놀라운 업적에 대한 증거입니다. 연인들의 의복은 금 잎으로 장식되어 있고 배경에도 은은한 금, 은, 백금 박편이 가득합니다. 오스트리아 국가는 1908년 첫 전시회에서 로어 벨베데레에 소장된 최근에 설립된 모던 게리에게 키스를 구입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그림은 벨베데레의 컬렉션에 소장되어 왔습니다. 오스트리아 미술관 / https://www.belvedere.at



여성은 무릎을 꿇고 두 눈을 감고 남성의 목을 감싸고 있습니다. 목을 못 가누는 아이의 머리를 마치듯 여성의 목을 바치고 입 맞추려는 남성. 구스타프 크림트의 키스는 남녀의 포즈가 범상치 않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의복 패턴도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직선과 사각형 장식에 무채색을 사용한 남성의 의상, 원과 레드와 블루톤으로 이뤄진 여성의 의복 패턴이 상반돼 조형미가 독보입니다. 금 잎으로 장식된 배경과 반짝거림이 화려함을 극대화시킵니다. (이 작품의 여 주인공이 클림트의 여인 에밀리 플뢰게라는 설이 있습니다)





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
1862년 7월 14일 - 1918년 2월 6일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화가로 생전에는 자신의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한 적이 없고, 사생활은 철저히 숨겼던 신비로운 화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누보 계열의 장식적인 양식을 선호하며 전통적인 미술에 대항해 '빈 분리파'를 결성했습니다. 빈 분리파에는 에곤 실레, 오스카 코코슈카, 칼 몰, 오토 바그너 등 당대 오스트리아를 선도하는 화가, 디자이너, 건축가였습니다. 클림트의 작품은 관능적인 여성, 화려한 황금빛, 다채로운 컬러가 특징입니다.

빈 분리파
빈 분리파 혹은 비엔나 분리파라고 한다. '분리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동사 'secedo'를 어원으로 하는 이 명칭은 아카데미즘이나 관 주도의 전시회로부터의 분리를 의미합니다. '분리'의 움직임은 19세기 말 유럽의 젊은 미술가들을 중심으로 일어났는데, 독일의 뮌헨 분리파, 베를린 분리파, 오스트리아의 빈 분리파를 꼽을 수 있습니다. 과거의 전통에 분리해 순수 미술과 응용미술을 통합하여 미술과 생활의 총체적 관계를 증진시키는 것이 빈 분리파의 핵심이었습니다.





 

참고 및 발췌 : google art and culture / 오스트리아 미술관 / wikiart /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명화 1001 / iklimt.com /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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