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컬러별 명화 + 유명한 그림

PURPLE 보라색 명화 || 클로드 모네 워털루 다리, 햇빛 효과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2021. 6. 20. 18:46
728x90
반응형

컬러별 명화 감상 오늘은 보라색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그림 클로드 모네의 워털루 다리, 햇빛효과 입니다. 현재 순간을 집중하여 빛과 색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클로드 모네가 런던 워털루 다리를 그린 작품입니다.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컬러별 명화감상


Claude Monet  (French, 1840–1926) Waterloo Bridge, Sunlight Effect , ca. 1900 (dated 1903)


제목 : Waterloo Bridge, Sunlight Effect / 워털루 다리, 햇빛 효과
제작자 : Claude Monet / 클로드 모네
제작연도 : ca. 1900 (dated 1903) / 1900년대
작품크기 : 29 1/16 × 38 5/8 in. (73.82 × 98.11 cm)



이 그림은 클로드 모네가 다양한 대기 조건 하에서 빛과 색의 일시적 효과를 탐구하기 위해 만든 많은 풍경과 야외 풍경 중 하나입니다. 그 화가는 이 캔버스에 있는 다리 같은 하나의 모티브에 초점을 맞췄어요, 그가 나중에 만든 일련의 그림들에서요. 모네는 1895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티브는 나에게 중요하다: 내가 재현하고 싶은 것은 모티브와 나 사이에 놓여 있는 것입니다."


클로드 모네는 런던의 겨울 안개가 자욱한 풍경을 좋아했습니다. 특히, 그가 머무르던 템즈 강가 사보이 호텔에서 보이는 워털루 다리, 채링 크로스 다리, 국회 의사당 등 3개의 주제로 그림을 그리며 런던의 안개 덮인 모습을 파악하는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 모네 빛을 그리다




나는 매일 새로운 것을 그리고 있어요.
그리고 어느 날 문득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것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잘 해나가고 있어요.

/ 클로드 모네



클로드 모네

1840.11.14 ~ 1926.12.5
순간의 빛을 그리는 작가.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로 그의 작품 <인상, 해돋이>에서 인상주의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인상, 해돋이>는 모네가 1872년 항구에서 해가 뜨기 만을 기다렸다가 떠오르는 태양을 보자마자 그 순간을 짧고 빠른 붓질로 그려서 완성한 작품입니다. 모네는 기억 속에 있는 것을 그리지 않고,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여 자신의 눈에 들어오는 빛들을 그렸던 것입니다. 당시 작품은 심한 비난을 받았는데, 인상파라는 말은 모네의 작품을 조롱과 야유한데에서 나온 말입니다. 그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형태도 불분명하며, 그리다가 만 작품으로 생각됐기 때문입니다.
모네는 빛은 곧 색이라는 인상파 원칙을 지키며, 같은 주제를 시간과 날을 달리하여 반복하여 그렸습니다. 빛과 컬러에 대한 독자적인 해석, 특유의 작업 방식 등은 후대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상, 해돋이, 1872 / 클로드 모네

모네 대표작





참고 및 발췌 : google art and culture / 내셔널 갤러리 / wikiart / everyday MONET(덴스토리) /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 100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Purple
컬러별 명화감상 - 보라색 || 클로드 모네 / 워털루 다리, 햇빛 효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