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명언 + 화가어록

유명한 미술계의 사랑꾼, 샤갈의 예술에 대한 명언 어록 / 미술명언 / 화가어록 화가명언 Marc Chagall Quotes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2023. 5. 31. 17:41
728x90
반응형


예술작품은 명확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명확하다면, 예술 감각이 결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Art must be clear. If it is not clear, it is not art.


미술은 사랑의 표현임에 틀림없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Art is the expression of love. Otherwise, it is nothing.



내 생애 동안 나는 내가 나 자신이 아닌 어느 누군가가 아닐까, 또 내가 태어난 곳도 하늘과 땅 사이의 어디쯤이 아닐까 하는 느낌을 종종 가졌다. 이를테면 이 세상은 광대한 사막 같은 곳이었고, 나는 그곳을 헤매는 호롱불 같은 것이었다.
During my life I often had the feeling that I was not myself, that I was someone else. That’s how I felt sometimes - that I was just a collection of fragments belonging to all sorts of people.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ARTHEART
화가명언, 화가어록, 예술명언, 예술어록, 미술명언, 예술에 관한 명언모음
샤갈명언 샤갈어록 Marc Chagall Quote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