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 아트뉴스

2021 ddp 디자인페어 || Wonderful Life 동대문 DDP전시 (서울 무료전시)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2021. 10. 15. 17:06
728x90
반응형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전시회

 

 

Wonderful Life

일상을 아름답게 만들면 
삶은 더 행복해집니다

 

 

 

 

전시명 : Wonderful Life 2021 ddP 디자인페어
전시기간 : 2021.10.19 화 - 10.25 월
전시장소 : DDP 알림1관, 국제회의장, 어울림광장, 온라인플랫폼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전시규모 : 약 130팀 이상
관람료 : 무료 
문의 및 예약 : 02-6956-6777
온라인 사전 등록 (인터넷 예약 후 대기 없이 바로 입장 가능)
오프라인 현장 등록 (선착순 입장으로 현장 상황에 따라 대기할 수 있음)
ddp Design Fair 홈페이지

 

아시아 최대 디자인 비즈니스 런칭쇼

2021 ddP 디자인페어

Wonderful Life 

 

1. 전시 소개

중소 제조업체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협업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는 DDP디자인페어

[세계인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절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고 고립되면서 공동체정신과 문화에 대한 이해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각박한 삶을 아름답게 대처하는 예술적 대안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비록 현실은 어렵지만 일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야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하루를 소중하게 여길 때 삶은 더 행복해지는 법입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국가들이 포스트 코로나의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모색 중입니다. 코로나19는 2년째 경제적으로 가장 취약한 계층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지만 아직도 끝을 가늠할 수 없는 안갯속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ddp디자인페어’는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대책 모색, 더불어 우울하고 어두운 사회에 빛이 되는 디자인의 역할 모색을 제안합니다. 
최근 전개되는 소비 현상은 기존의 ‘결핍’에 의존하는 한 행태가 아니라 가치있는 제품, 신비하고 즐거움을 주는 대상을 소유하고자 하는 현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2021 ddp디자인페어는 위축된 내수 소비 심리를 되살리기 위한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중심 디자인 산업지원입니다. 또 디자인 트렌드 리딩 기업과 함께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및 프로젝트 교류의 공간입니다.
때로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디자인의 가치와 연계,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기업의 미래비전을 보여주는 비즈니스 Show의 장으로 자리합니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의 협력으로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며 세상에 없던 디자인 제품을 런칭하고 디자인 기업의 제품을 콜라보하는 컨셉룸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합니다. 시민의 풍성하고 즐거운 삶을 위한 ‘Wonderful Life’를 담아.

새롭고 신기한 제품 / 발상의 전환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는 제품, 선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견고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 서울 시민들과 국내외 참가자들과 공유하고 위축된 소비 심리 개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가치 있는 제품 / 2021 ddp디자인페어를 통해 소개되는 새로운 물건들은 자연의 가치를 보존함과 동시에 장애우,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를 함께 배려하는, 기존 제품과는 다른 새로운 가치관과 사회적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즐거운 제품 /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제품과 고객이 상호 소통하고 제품을 통해 다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seeing’을 넘어 ‘doing’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 ddp design Fair DDP디자인페어 총감독 이길형]

 

2. 관람 포인트

콜라보레이션 소상공인 X 디자이너 106팀이 참여

디자인 신제품 론칭 30개사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

디자인의 미래, 트렌드 제시

 

3. 이런 분들에게 추천

발상의 전환, 유니크한 제품부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제품까지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은 분

 

 


2021 ddp design fair

전시 미리보기


 

올해는 이길형(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총감독을 필두로 6개 분야 7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큐레이터가 협업을 이끈다. 조명 분야의 정미(이온 SLD대표), 가구 분야의 하지훈(계원예대 교수), 생활리빙 분야의 한경하(우퍼디자인 대표), 손동훈(아뜰리에손 대표), 공간연출 분야의 이강현(홍익대 교수), 마케팅 분야의 박정호(명지대 교수) 취창업 분야의 김나영(오산대 교수)가 전문적인 지식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제조업체와 디자이너의 매칭을 주선하고 제품 개발 자문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가진 디자인 제품을 양산한다.

 

2021 DDP 디자인페어 공식 큐레이터 @ddp design fair
@ddp design fair


콜라보관

Collaboration

 

콜라보레이션 상품 일부 @ddp design fair

소상공인과 디자이너 협업 제품을 선보이는 콜라보관에서는 콘크리트 산업 선도기업인 '미콘'과 고퀄리티 원단 업체인 '윈텍스, 긴 조명산업의 역사를 가진 '일광전구'등 중소 제조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런칭관

Launching

 

@ddp design fair
런칭관 참여기업 '119레오' @ddp design fair

 

런칭관에는 코로나19로 바뀐 집콕 생활과 독립적인 생활 속 행복을 선사할 신제품을 위주로 디자인스튜디오들이 홈다이닝, 키친, 가드닝, 아웃도어 등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공개한다.

 

@ddp design fair
런칭관 참여기업 '반달펫' @ddp design fair

 


트렌드관

Trend

 

@ddp design fair

 

트렌트관에는 포워크, 코웨이, 세턴바스 등 국내 각 분야의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새로운 브랜드 가치 제안을 통한 기업의 미래 비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디자인 스토리

Story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함께 제품을 개발한 과정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협업 과정을 메이킹 스토리로 소개하고, 디자이너의 생각과 제조 현장에서 단련된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인터뷰에 담았다. 소상공인과 디자이너가 어떤 고민과 과정을 거쳐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 냈는지는 DDP 디자인페어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디자인 샵

Design Shop

 

DDP디자인스토어의 큐레이션을 통해 DDP디자인페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DDP스토어에서 엄격한 입점 심사를 통해 판매하는 2,000여 가지의 디자인 제품과 더불어 DDP디자인페어에서 전시로 만나보았던 제품을 구매가 가능하다.

 

@ddp design fair

 

 

프로그램으로는 바이어 상담회, DDP베스트디자인어워드, 영디자이너 잡페어가 준비되어 있다.

 

 

 

ddp Design Fair

 

 

 

자료 : ddp Design Fair

ⓒ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ARTHEART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 전시회

2021 ddp 디자인페어 || Wonderful Life 동대문 DDP전시 (서울 무료전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