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 + 아트뉴스

대림미술관 ||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서울 무료전시)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2021. 6. 18. 08:00
728x90
반응형

이번주 전시회 소개는 대림미술관에서 전시중인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입니다.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 전시회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일시 : 5/20 - 7/25  (7/15 (목) – 7/25(일) 오후 8시까지 특별 연장 개관)
장소 : 대림미술관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4길 21 지번주소 : 통의동 35-1  Tel. 02-720-0667  
화-일요일   10:00AM – 7:00PM  |  목, 토요일 (연장운영)   10:00AM – 8:00PM
관람요금 : 무료  |  마지막 입장 : 전시 종료 1시간 전
매주 월요일 휴관 (단, 5/31 & 7/19 정상 개관)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전시 포스터

 

 

일상 속 작은 시선, 새롭게 탄생한 오브제들의 변화!

 

 

전시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가구나 생활 소품의 범위를 넘어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헌 물건들에 주목합니다. 이들은 아티스트의 신비한 연금술로 새로운 생명을 얻고, 전시장은 기묘한 사물들이 모여있는 만물상으로 변모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번 전시는 관객에게 환경에 대한 심각하고 무거운 이야기를 건네기 보다 단지 오래되고 조금 낡았다는 이유로 버려져 온실가스를 배출시킬 운명에 처한 물건들이 아티스들의 크리에이션을 만나 새롭게 탄생한 모습을 발견합니다. 이를 통해 환경을 위한 노력이 일상의 작은 시선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것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대림미술관

 

 

 


1. 국내외 주목받는 국내 영 아티스트 23팀의 손길을 거쳐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한 작품

 

2. 유리, 플라스틱부터 친환경 소재까지 자연분해 속도에 따라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기묘한 만물상

 

3. 즐거운 문화 예술을 통해 경험하는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시선의 변화

 

 

 

 

 

총 7 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진 전시장은 자연 분해 속도가 느린 순으로 유리 플라스틱 철 천 나무 종이 친환경 소재로 분류됩니다.

 

참여 작가 총 23팀

무나씨 moonassi / 헨 킴 Henn Kim / 김하늘 Haneul Kim / 강영민 Youngmin Kang / 서정하 Seotudio / 로우리트 콜렉티브 LOWLIT COLLECTIVE / 이해강 HaeKang LEE / 정태훈 CURVESIGN / 나이니스트 NiNE-Ist / 안민주 An Min Ju / 오픈플랜 OPEN PLAN / 져스트 프로젝트 JUST PROJECT / 피스모아 piecemoa / 연진영 Jinyeong Yeon / 조규형 KyuHyung Cho / 순이지 soon.easy / 이규한 GyuHan Lee / 부르르 Boooruru / 류종대 Ryu Jong Dae / 위켄드랩 WKND lab / 김현수 Hyunsu Kim / 구오듀오 Kuo Duo / 노즈 스튜디오 Nosestudio

 

 

 

대림미술관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전시

사진 / 대림미술관

 

 

 

 

 

 

Point 1.

아티스트의 신비한 연금술로 새롭게 태어난 작품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보여주는 일러스트부터 우리가 환경에 대해 되새겨야 하는 강렬하고도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디어 아트까지, 최근 주목 받고있는 아티스트 23팀의 손길을 거쳐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한 작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보세요.

 

Point 2.

기묘한 사물들로 가득한 만물상이 된 미술관 전시 공간

유리, 플라스틱부터 종이, 친환경 소재까지 자연 분해 속도에 따라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신비로운 만물상으로 바뀐 대림미술관에서 상상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특별한 공간 경험을 즐기세요.

 

Point 3.

환경을 위한 나의 일상 속 작은 변화의 시작을 경험

즐거운 문화 예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실천은 일상 속 작은 시선의 변화로부터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멋진 시간을 경험해보세요.

 

 

 

 

 

 

 

 

 

 


입장 및 예매방법

대림미술관은 2021 P4G 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며, 기후 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고민으로 쓸모를 다해 버려졌던 물건들이 예술로 변화하는 모습을 선보입니다. 본 전시는 'CHANGEWEMAKE' 캠페인 참여 인증이 입장료를 대신합니다.

분리수거를 하거나 에코백 및 텀블러를 사용하는 모습 등 여러분의 일상에서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담긴 SNS 포스팅을 필수로 인증하셔야 전시 입장이 가능하오니 방문에 참고 바랍니다.

환경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 일상의 작은 시선으로부터 시작 될 수 있음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되는 본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CHANGEWEMAKE 캠페인 참여방법

 

Step1

 환경을 위한 나의 작은 실천이 담긴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CHANGEWEMAKE #대림미술관

*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프로필, 트위터, 핀터레스트, 네이버블로그, 틱톡, 라인, 위챗, 링크드인 모두 가능

 

Step2.

 전시를 관람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에 네이버/인터파크 예약하기

 

Step3. 

예약한 시간에 미술관을 방문하여 SNS 포스팅과 네이버/인터파크 예약 페이지를 인증하고 전시즐기기!

대림미술관은 탄소 배출 제로 실천의 일환으로 이번 전시는 종이티켓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 전시 티켓은 해시태그를 포함한 SNS인증사진 및 네이버/인터파크 예약 페이지로 대체되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 전시는 사전예약자 우선 입장으로 진행 되며, 예약 잔여분이 있을 경우에만 현장 예약&입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매진 시 당일 관람이 불가 하므로 사전 예약을 권장 합니다.

 

 


 

자료 :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 대림미술관 인스타그램

세상의 모든 예술 아트하트 전시회

대림미술관 전시 TONG’s VINTAGE : 기묘한 통의 만물상 (서울 무료전시)


 

728x90
반응형